2025. 4. 17. 03:27ㆍ여행 안내
미국에서 가장 큰 실 내외 박물관 단지는 미시간 주 디어 본의 메트로 디트로이트에 있는 역사박물관으로 매년 170만 명 이상 방문하며 1969년 국가 사적지에 등재되었고 1981년에 "에디슨 연구소" 역시 국가 사적지로 지정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멋지고 사랑받는 박물관 중 하나가 이곳이라는 평가가 그냥 나온 것이 절대 아니다.
헨리포드 혁신 박물관,그린 필드 빌리지, 포드 루주공장 투어, 를 모두 보기 위해 1년 동안 무제한 방문의 멤버십을 구매하고 계속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등의 혜택을 받고 계속 방문하는 열성파의 경우도 있다고 한다

디트로이트와 캐나다와의 경계와 Detroit river Windsor Ontario 를 잘 보여주는 위성사진이다.
잘못 인식하면 " 자동차의 역사적 유적지"라는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겠지만 ,포드 자동차 역사뿐 아니라 농업용 차량, 기차, 비행기, 포드 공장에서 사용했던 증기 엔진, 버스, 구식 총기, 나무화로, 차량의 발전상, 등 엄청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미국의 역사를 다양하게 볼 수 있으며 미국 혁신의 풍부한 역사를 탐험하는 산 공부가 될 수 있어 자녀들에게도 꼭 보여주어야 할 곳으로 인기가 대단하다

사진은 레이건 대통령이 사용하던 당시의 리무진이다
케네디의 리무진 포드 극장의 에이브라햄 링컨의 의자, 토마스 에디슨의 실험실 ,라이트 형제의 자전거 가계, 로자 파크스 버스 및 기타 여러 전시물이 있는 실 내외 가장 규모가 큰 박물관 단지다

wells fargo bank는 이런 서부시대 역마차를 보여주며 선전에 이용하지만, 당시말을 이용하던 시대의 교통수단으로 큰 자리를 차지한 것도 사실이지만 넓은 대륙에서의 가장 빠른 교통수단을 보게 된다.

1890년대만 해도 대도시 신차의 발전상황은 급속하게 변화되었다 1908년 광고에 의하면 헝가리 이민자 Joseph 와 Galamb가 설계하였으며 장착형 2.9 L 4 기통엔진으로 20 마력을 생산 최고 속도는 42 mph ( 68km /h)으로 가솔린을 사용하지만 등유나 에탄올로도 작동할 수 있었으며 당시도 엔진을 물 펌프로 냉각시켰다

초기 이러한 형태로 시작하여 추후 T 모델이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차종이 개발되면서 최초의 포드 자동차는 생산 모델 T는 1908년 8월 12일 디트로이트의 포드 피켓 애버뉴 플랜드에서 제작되어 1908년 9월 27 일 공장을 떠났다

전 세계 최초로 이동식 조립 라인을 통한 성공적인 차는 1908년부터 1927년 대량생산되었으며 포드모델 T의 혁신에서 미국자동차 시대를 열었다 ( Tin Lizzie) 왜 하필 T Model인가? 이는 순서대로 모델 A , B에서 개선을 더 해가며 20 번째 개선작이 Model T가 된 것이다

포드모델은 1999년 세기의 자동차 경연대회에서 BMC 미니, 시트로엥 DS, 폭스바겐 비틀을 제치고 20 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로 선정되어 1,500 만대를 판매하여 가장 많이 팔린 차로 떠 올랐다 모델 T에 사용된 점화 시스템은 프라이 휠에 통합된 저 전압 마그네토가 트레블로 코일에 교류 전류를 공급하여 점화 플러그를 구동하는 특이한 것으로 값비싼 고전압 점화 마그네토 보다 고정형 가스엔진에 사용되는 시스템에 가까운 방식이었다. T 모델은 시동 배터리가 불 필요하여 수동 크랭크만으로 시동에 필요한 충분한 전류를 생성할 수 있었다. 한편 1919년까지 전기 시동은 제공되지 않았다

대표적 경제적 자동차 T MODEL이며 1925 년 형 포드 모델 T 투어링카의 멋쟁이 모습이다 177 CID (2.9 L) 20마력 2 단 행성기어로 길이는 134 인치 너비가 66.0 인치 중량이 1,200~ 1,650 파운드로 중산층에게 혁신을 의미하고 미국 현대화 시대의 강력한 상징으로 떠 올랐다
T Model은 비교적 낮은 가격은 수작업대신 조립라인 생산으로 대량 생산 가격이 780달러에서 290 달러로 낮아졌다 이를 지금 가치로 환산한다면 $26,322에서 $5,321로 낮아진 가격이다
1980년대부터 생산된 초창기 자동차는 비싸고 부족하였으며 신뢰할 수 없는 일들이 생겼으나 모델 T가 생산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08년 최초 모델 T가 생산되었는데 출시 며칠 만에 15,000대를 주문 받았으먀 1927년 5월 헨리포드는 하일랜드 파크 공원에서 15,000 번째 모델 T 가 조립라인에서 생산되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 이후 생산 되는 모델 A부터 T모델로 알파벳으로 모델 생산이 이어져 나갔다

1903년 12월 17일 세계 최초의 동력 비행에 성공하하여 항공기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라이트 형제의( Orville and Wilbur Wright ) 비행기는 가솔린 엔진 ( 분당 1,090번 회전)으로 나무로 된 레일을 활주 하여 비행에 성공하였다 참 놀라움을 안겨준다 그로부터 2 년 후 첫 고정익 항공기를 제작하였다 특허 제821393 호는 항공기 표면조종을 이용한 공기 역학적 조정의 발명에 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강력한 엔진을 개발하는데 주력한 당시 발명가들과 대비되며 효율적인 날개와 프로펠러 설계를 가능하게 하였다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이러한 예전 엔진의 전시를 통해 큰 공부가 될 것이다


초기 열차를 보니 대중 교통을 위해 계속 발전해 요즈음 탄활열차와 대비가 되며 세월속에 우리 인간의 노력이 참 대단하다

추위를 이겨 낼 다양한 난로의 형태가 재미난다 요즈음은 가스 히터를 쓰지만 예전 겨울을 견디는 난로들의 여러 형태의 모형이다

요즈음도 컴버터블 차를 다 좋아하지만 옛날 차의 승차감이 아주 특별해 Will ,Nick이 더 좋아한다

서부시대부터 쓰던 여러 가지 Rifel의 진열이 아주 흥미를 더한다 . 미국은 총기뿐만이 아니라 고전적 자동차를 수집하고 모여서 자신을 차를 자랑하며 전시하는 축제가 도시마다 열기가 대단하며 미국에서는 그 가격도 만만치 않으며 큰 취미로 여기고 있고 손수 부속을 사서 옛 차량 그대로 제작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 편이다

그래도 이 정도의 차는 타고 다녀야 고전적인 아름다움이 뛰어날 것이다

헨리 포드는 T 모델을 개발하며 이렇게 대변했다
나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한 자동차를 만들 것이다. 최고의 자재로 최고의 기술자들을 고용하여 현대 공학이 고안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한 설계에 따라 제작될 것이다 그러나 가격은 매우 저렴하여 좋은 월급을 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것을 소유하여 가족과 함께 하나님의 드 넓은 공간에서 몇 시간 동안 즐거움을 누리는 축복을 누리지 못할 수 없을 것이다

박물관으로 향하는 길목의 안내간판이다

캐나다 쪽에서 바라본 디트로이트 스카이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한국인들은 누구나 느끼겠지만 미국에서도 차를 운전하고 도로에 접어들면 좌우에서 보이는 현대와 기아차에 늘 자부심이 생긴다. 이는 현대그룹이 지난 3 년간 연속 차량 판매량 전 세계 3 위를 유지해 현대가 판매한 차량이 723만 1 천대라는 숫자에서 그 위력을 눈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010년 Ford를 제치고 Top 5에 진입한 사실은 참으로 대단한 쾌거다.( 상기 사진은 Ford의 자동차 전시회다)
시가 총액에서 본다면 1 위 테슬라 2 위 도요타 3 위 중국 샤오미 4 위 현대는 16위다 , 더불어 종합 반도체 매출에서는 삼성이 1 위 스마트 폰 점유율 1 위로 전 세계의 우위를 점령하고 있다, 이러니 어찌 한국인으로서의 자랑이 아니겠는가?
요즈음 전 세계가 온통 미국의 " 관세 전쟁"에 휘말려 있어 직격탄을 받아 경제적 난관의 현 사태에서, 캐나다 멕시코 기타 나라들도 협상에 최선을 다해 온 국민들이 국민통합으로 대응하는 판국에 , 한국정치는 한심한 상태로 자신의 권력에 눈들이 멀어 잘 났다고 하는 판국이고,국민적 지혜가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이 시국에 능력이 있는 미국통의 한덕수 대통령 권한 대행이 최선을 다해 극복 해주길 고대한다.
Yong jun ( 운 석 )
운 석 Blog
하나님께서 정해준 나의 운명도 어쩌면 별 똥 별처럼 바로" 운석"이 되어 식어 버리고 육체는 돌처럼 변 할 것이다 그러나 별과 달 우주가 대 자연의 아름다움이 우리 인간의 고뇌를 다 삼켜주고
yongbokj23.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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