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 에서는 (7)/Consumer Electronics Show

2014. 1. 7. 10:28여행 안내/베가스 인근 여행 안내

 

 

 

 

 

SURVEILLANCE CAMERAS

 

라스베가스에 도착하여 HOTEL에 들어 서면서 부터, 누구던간에 모든 움직임은 싫던 좋던 CCTV에 감지 되며 특별히 어떤 상황이 발생될때는 필요에 따라 녹화된 현장에서의 모든 것을  언제든지 재연 해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다.

Table에서 만일 당신이 애초에 $200 을 걸었다가 카드가 2 1 이 나와서' 딜러" 모르게 돈을  잠시 더 얹고 싶더라도 절대 해서 안되는 이유는 Cheating 문제가 될 수 있고, 이를 즉시 확인 할 수가 있는 감시용 카메라가 여기 저기 다른 각도에서 늘 지켜보기때문이고 ,이는 호텔의 모든 직원과 고객뿐만 아니라  누구를 막론하고 "Surveillance Operator" 들이 CCTV Screens ,VCR, Computers, Cameras, 등 각종 장비를 동원하여 모든Game 을 제대로 "딜러"가  정당하고 함당하게 올바르게 계산 하여 주고 받는지를 확인하기 때문이다.

 

"만일  딜러의 친구가 와서 남모르게 카드를 슬쩍 보여주고 돈을 쫌 따게 하고 싶어도 테블의 다른 고객, Floor, Surveillance ,등 등 2 - 3 중으로 이를 감시하는 눈이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참으로   라스베가스"가 좋고 확실하고 정당 한 것은 절대 " 사기성" 이 없이 당신이 10  Million이던 천불이던 얼마이던 간에 이겼을 경우  그대로확정된 금액은 오차 없이  주 고 받으며 라스베가스에서는 절대 한국의 사기판 도박에서 처럼 ,짜고 치는 고스돕이나 사기성 판이 절대 없어 안심해도 좋다는 것은 전 세계에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으니 거론 할 필요가 없겠다. 

 

H Hotel에서 있던 일이다.

 

"딜러" job을 가진 사람은 츄레이에 자기가 보관하고 있는 "CHIP" 그 것이 돈으로 보이면  그 JOB은 이미 끝 난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좋다.

한  직원이  매일 BLACK CHIP( 한개 $100) 을 몇 번씩 슬쩍 옷에도 넣었으며 앞가슴에 도 집어 넣고 여하간 온갖 술수를 써서 감추며 자기깐에는  카메라를 피하고 마냥 성공 할 것으로 착각을 하여 멈추지 않고 지속하다가 ,호텔측은 무려  3 개월간 물증을 잡은 후 어느 날 매니져, 경비부서와 관련부서들을 다 동원하여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하여 수갑을 채우고 연행했다.

 하루 $500 씩 7 개월 훔친 절도 범으로 기소된 것은 물론이다. 카지노의 모든 전자 장비가 얼마나 잘 되있겠는가 ? 알 면서도 절도 현행범으로 영창신세라니 어쩌랴 ? 

물론 그 Chip은 $ 5, $25, $100,$500,$1,000,$5,000, --- $100,000 짜리까지 다른 모양과 색갈로 구분되어 있는데 수시로 컴퓨터에 잔고를 확인하는 것을  알고 있고 또 $1,000 짜리 이상은 금새  확인이 가능하니 자기깐에는 발각이 잘 안되고 입 출입이 많은 $100 짜리로 선택한 좋은 머리? 를 굴렸지만 도둑질에 좋은 머리도 소용이 없었던 모양이다. 이런 물욕때문에 수 많은 선량한 동료들까지 피해를 주는 것 아닐까 ? 

아! 어쩌자구 도둑질을 한단 말이가 ?

 

 

 

 

 

 

 

                                                                           C E S  CONVENTION     

 

라스베가스에서는 일년 년 중 컨벤숀이 끝치지 않고 계속 열리는데  1년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로서

 1/7 -1/10 4 일간 열린다.

무려 155,000 명이 몰려오며 이 준비로 지금 한창이며 라스베가스에 떨구고 가는 금액은 약 $200 Million 정도이며 이 금액은 Non Gaming즉 테블이나 머신에서 쓰는 금액은 포함한 금액이 아니고 호텔투숙과 음식 박람회에 체류하며 여러 가지로 쓰고 가는 금액이다. 

그런데 우리의 관심과 세계인의 가장 큰 관심을 끄는 참가 회사가 바로 "한국의 기업"이라 우리에게는 관심의 대상이 아닐수 없어 간략히 알아보기로 하자.

이번 박람회에서는 처음으로 자동차 회사들이 전자 제품을 장착하고 참여하며, 

 

삼성전자는 오늘 만달래이 호텔에서  "글러벌 프레스 회의"에서 스마트 전화 한대로서 통합한 "삼성 스마트 홈"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가령 냉장고, 세탁기, T.V 각종 가전기기, 테블릿 PC등을 통합 플랫폼으로 연결  하나의 애플리 케이션 (앱)으로 연결 제어 관리 한다는 것이다. 이는 우리가 예전 영화에서 보던 것처럼 점차 모든 것이 연결되는 "사물" 인터넷 의 시대를 예고하며 그런 공상이 현실로 한 걸음 닥아 오게 됨을 예고해 참 으로 카카오" 하나만으로도 친구들과 즉석에서 전화하고 문자를 보내고도 좋아 했는데 이제는 

밖에서 어? 세탁기를 안 돌리고 나왔는데 어쩌지 Yong ?  뭘 걱정해 ! 밥솥을 몇시에 맟추어 가동 시킬까 ?  등 등 

 

헌데 사물 인터넷은 전자기기나 가전 제품만 이 아니라 헬스케어, 원격점검, 스마트 홈 , 스마트 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 해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로 스마트 홈의 기반이 된다고 한다. 우리에게 실현화 될 첨단기술을 자 기다려 봅시다.

 

만일 한국에 사는  친구인 "구 "사장이 100 인치 대형 스크린 TV 에서 내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라스베가스"의 나와 즉시 중요한 회의를 하며 아주 쉽게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일상적 일들이 한결 현재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 될날이 아주 가까워졌다.

 

 아직은 분리된 Device 즉 Apple , Roku, Device 100, (Google ) 등에 각각 따로$100 씩  돈을 내고  산 후에  설치하던 것을  한국기업인   LG, SAMSUNG이 인터넷 비데오 와 on LINE 을 대형 스크린으로 쉽게 연결 할 수 있는 이런 기술을 개발하여 SHOW 에  발표한 것은 

한국기업의 자랑스럽고  참 멋진 이야기이다. LG에서 내 놓은 "크롬베이스"는 PC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G mail, U Tube ,Google, 등 인터넷 서비스에 최적화 한것이 특징이며 꼭 필요한 것만 탑재 불 필요한  낭비가 없이 10 초 내 부팅이 된다고 한다.

 

요번 내 놓은 세계최초의 삼성, LG 전자의  105 인치 울트라 올레드  H D (초 고속 해상도 U H D) T.V 는 독자적인 화질 강화 를 탑재하고 고 해상도 데이터 처리 기술인 " 울트라  H D 엔진 프로 " 를 적용 고화질 영상을 손실없이  제공하고 풀 HD 해상도의 5 배가 넘는 1,100 만 화소를 적용 현 HDTV 보다 "약 5 배의 선명화질" 을 자랑하며 가운데가 오목한 곡면으로  이루어져  화면의 왜곡을 최소화 하고  어느 쪽에서 보아도 고화질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세계적 음향기기 업체인 "하 먼" 의 기술을 바탕으로 균형있는 음향싸지  제공한다고 하는데  화면이 휘어진 채 고정된 기존의 곡면 (CURVED)  TV 보다 더 발전 된 것이라고 하며 이제는  98,84, 79, ---49 인치  대형 울트라 올레드 T V 를 내 휴대폰 으로 ( INTERNET-CONNECTED T V- Software )연결  차 세대는 또 다른 전자 개혁의 발전 앞에 서 있을 것이다.  기타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의 기능도 선보인다고 한다.

 

 자 ! 한국기업의 역군들 라스베가스에 왔으니 국가와 기업을 위하고, 남는 시간 즐겁고 좋은 시간  보내고 만일 시간 날 때 

이 "운석이"  라스베가스 인근의   여행안내 를 참조, 좋은 여행되기 바랍니다.                           운  석 ( YONG)